머리식히기

하버드대가 권유하는 발기 부전 특효법

부산갈매기88 2021. 5. 20. 10:14


남성의 발기 부전은 행복한 침실 생활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이 때문에 발기 부전을 개선하는 약 광고도 빈번하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약으로 해결되는 것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을 경우엔 아예 약 복용도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또한 가지고 있는 지병이 없더라도 개인에 따라 두통이나 소화 불량 등의 가벼운 부작용들이 있을 수 있어 장기적인 복용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따라서 약이 아닌 자연적인 방법으로 발기부전을 해결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일상과 침실 생활을 위해 남성이 활력을 높일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들을 하버드 대학 산하 Harvard Men 's Health Watch 라는 저널에서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1. 운동

격렬한 운동을 자주 하는 것은 발기 부전을 막는 것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 하버드 의대에서 53세~90세의 32,000명 정도의 남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주당 최소 3시간 조깅, 혹은 주당 5시간의 테니스를 하는 것 정도의 운동량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발기 부전 위험이 30%나 더 낮게 나타났다.

2. 식단


먹는 것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과일, 야채, 통곡물, 생선을 주로 먹고, 가공육이나 붉은 고기, 정제된 곡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 D 결핍을 가진 남성은 발기부전의 위험을 30% 높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제품이나 계란, 종합 비타민 등을 통해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해줘야 한다.



3. 혈관 건강

혈압, 혈당,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의 수치가 높은 상태는 발기 부전과 연관성이 있다. 따라서 의사와 혈관계에 문제가 없는지 검사를 해야 하고, 혈관 건강을 잘 유지해야 한다. 비만을 주의하고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고밀도지단백질(HDL) 수치를 높여야 한다.



4. 허리둘레


비만 역시 발기 부전과 연관성이 있다. 실제로 허리가 42인치인 남성은 허리가 32인치인 남성보다 발기부전의 가능성이 50% 더 높게 나타난다.

5. 잇몸 건강

잇몸 질환은 음경의 혈관을 구성하는 내피세포를 손상하는 만성 염증을 유발한다. 따라서 치과를 방문하여 잇몸 질환을 검사받고,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다.

출처 : 조선일보 2021. 5. 18. 마음건강 길(http://www.mindg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