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밀양 종남산 진달래 산행 후기

부산갈매기88 2022. 4. 21. 16:32

*산행일시: 2022. 4. 16. 토
*산행지: 밀양 종남산(663m)
*산행 참가자: 부산갈매기 외 3명
*산행코스: 이연못~임도~종남산 주차장~종남산~방동고개~우령산~정광사~내곡마을
*산행시간: 6시간 16분(점심 30분 기타휴식 1시간 43분 포함)
*산행거리: 도상거리 10.09km(실제 거리 10.69km)

부산 근교 3대 진달래 산행지 중 세번째 밀양 종남산을 올랐다. 들머리는 상남면 이연저수지에서 시작을 하여 대체로 임도까지는 완만한 등로를 오른다. 그리고 종남산 앞의 헬기장을 곧장 오르지 않고 임도를 따라 주차장까지 가서 종남산을 오른다.

종남산 산자락에는 진달래가 조금 지기는 했으나 아직 볼거리를 남겨두어서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정상에서 점심을 먹고 방동고개를 지나 우령산으로 오른 후 정광사 방향으로 하산을 했다.

우령산에서 정광사까지는 등로가 급경사로 다소 힘들었다. 우령산 바로 아래 오후 3시경 우리 산악회 두 회원을 만나서 반가웠다. 늦은 시간이었는데 산행을 잘 했었기를 소망한다.

밀양역에서 17:13분 무궁화호를 타고 구포역에서 하차하여,구포시장 가덕횟집에서 뒤풀이를 하였다. 함께해준 일송님과 게스트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게스트 두 분은 백산에 가입 신청을 하겠다고 한다.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도 끝낸다고 하니 정기산행도 슬슬 기지개를 켜야 하지 않을까. 그런데 멍석을 깔면 손님이 올까. 이 의심 많은 시대에. 하지만 모든 게 기우이기를 바란다. 5월이면 철쭉이 활짝 핀 황매산도 매력적이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