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식히기

사랑의 용서가 삶을 변화시킨다

부산갈매기88 2011. 2. 24. 09:08


영국에 유명한 웰링턴제독이 있었다. 이 제독이 한번은 상습적인 탈영병 부하에게 사형선고를 내리기 직전에 이렇게 말했다.


"나는 너를 교육도 시켜보았다.채찍을들어 너를 때려도 보았고 노동도 시켜 보았다. 굉장히 심각한 벌도 주었다.그러나 너는 돌이키지 않았고,새로와지지도 않았다.별 수 없이 너는 죽어야 한다."


이 때 지혜로운 웰링턴제독 부하 한 사람이 제독에게 나와서 간청했다.
"각하! 각하께서는 아직 이 사람에게 한가지를 시도하지 않았습니다..각하는 이 사람을 용서해 보신 적이 없습니다."


제독은 이 지혜로운 부하의 충고대로 무조건 용서를 해 주었는데, 그 후 이 사람은 변했고 다시는 탈영도 하지 않았으며 웰링턴의 충성스런 부하가 되었다. 용서가 가져온 삶의 변화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