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이야기

천국가면 불평이 사라질까요?

부산갈매기88 2011. 11. 14. 07:19

  두사람이 죽어서 하늘나라에 갔다. 한 사람은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이었고 또 한 사람은 게으를 뿐만 아니라 늘 불만불평이 가득한 사람이었다. 하나님은 세상살이가 어떠했느냐고 물으셨다. 그러자 부지런한 사람은 힘들지만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다면서 감사를 드렸다.

 

  그런데 불평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세상은 너무 불공평해서 자신은 단 한 번도 행복한 순간이 없었다고 하였다. 그 사람은 자기가 살던 집도 좁고 돈도 마음껏 써 보지 못하였고 또 자식들도 다 속을 썩이고 남편도 마음에 안 들고 하는 일마다 되는 일이 없었다며 계속 불평을 늘어놓았다. 이번에 하나님께서 그 두 사람이 거처할 곳을 안내해 주셨다. 두 사람은 자신 앞에 펼쳐진 광경에 놀라운 입을 다물지 못했다. 두 사람에게 주어진 땅은 세상에서 보지 못한 아름다운 신천지였다. 부지런한 사람은 역시 하늘나라는 아름다운 곳이라며 감탄해 마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벌써부터 소매를 걷고 일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는 이내 아름다운 집과 정원을 만들었다. 그리고 자기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어내고 있었다. 그런데 불만 많은 사람은 똑같은 환경인데도 불구하고 집도 없고 차도 없고 무슨 하늘나라가 이러냐며 계속해서 불평을 늘어놓았다. 계속 투덜댔지만 소용이 없자 하는 수 없이 먹을 것을 구하고 잠잘 집을 만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가 만든 집은 이내 오물과 쓰레기로 가득차고 벌레들이 기어다녔으며 지붕에서는 비가 새고 벽은 금이 갔다. 그 사람의 불평은 날이 갈수록 심해졌고 차라리 세상이 더 좋았다며 한탄만 거듭했다. 얼마 후에 하나님이 나타나셨다. 그리고 그 두 사람을 심판하시며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난 너희 두 사람에게 똑같은 조건을 줘 보았다. 하지만 한 사람은 그 조건으로 천국을 건설했고 또 한 사람은 그 조건을 갖고서도 지옥을 만들었구나.” 그러자 불만 가득한 사람이 하나님께 따져 들었다. 천국은 무위도식하는 곳이지 이렇게 힘들게 일하는 곳이 아니지 않느냐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끝을 맺으셨다.


  “천국을 오해하지 말아라. 천국은 침노하는 자의 것이다. 그리고 심는대로 거둔다는 진리는 땅의 논리가 아니고 애초 천국의 논리였다. 천국의 논리로 살면 그 사람은 지옥에서도 천국을 건설하며 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천국을 거저 주어도 지옥으로 만들 것이다. 너는 그와 같은 자이기에 결코 천국의 땅 한평이라도 내줄 수 없다. 네가 만든 지옥에서 영원토록 살아라.”

 

<햇볕같은 이야기>에서

'삶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혼 뒤 가장 좋았던 점은?  (0) 2011.11.21
자녀 바르게 키우기   (0) 2011.11.17
불평과 감사는 한 그릇에 담겨있다  (0) 2011.11.11
눈물의 국밥   (0) 2011.11.07
미움  (0) 201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