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당신이라면?

부산갈매기88 2012. 2. 3. 07:41

볼그 마이어라는  독일 여인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전쟁 중 러시아군에게 포로가 되어 우크라이나의 포로 수용소에 수용되었습니다. 그녀의 남편 또한 연합군의 포로가 되어 웨일즈 수용소에 갇혀 있었는데. 그는 특사를 받아 베를린의 자기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흩어진 가족을 모으기 위해 사방으로 연락을 취하여 간신히 세 자녀를 찾았습니다. 그래서 그녀의 남편과 세 자녀는 가정을 이루고 살았습니다. 러시아의 포로 수용소에 갇혀 있던 마이어 여사는  남편과 세 아기가 베를린에서 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자기도 이 포로 수용소에서  어떻게 해서든 나가야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포로 수용소에서 나갈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임신하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임신한 여자는 석방한다'는 규칙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이어 역사는 고민하다가 자기에게 늘 친절히 대해 주던 간수에게 자신이 임신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임신하게 된 그녀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제 그녀의 온 가족들이 함께 모여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 후, 그녀는 아이를 낳았습니다. 온 가족들이 이 아이를 사랑하였습니다. 그 아이로 인해 가족이 모두 다시 모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이 여인의 태도를 어떻게 생각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