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이 되라

부산갈매기88 2009. 4. 25. 09:54

“우리가 유일하게 통제할 수 있는 곳은 자신의 뇌이다. 그러나 그것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다른 세력이 그것을 좌지우지할 것이다.”

-빌 게이츠-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는 자신의 성공담을 이렇게 소개했다.

 

“나는 고향에서 성악가가 되기 위해 노래를 공부하는 동시에 사범대학에 진학해 공부하려고 했었지요. 졸업식 때 아버지께 ‘이 다음에 성악가 될까요. 아니면 교수가 될까요?’라고 여쭈었습니다. 아버지는 내게 ‘네가 만일 동시에 두 의자에 앉으려면 두 의자 사이에 떨어질 것이다. 인생에서도 너는 반드시 한 개의 의자만 골라야 한다.’고 말씀하셨지요. 나는 성악을 택했습니다. 14년의 노력 끝에 나는 결국 성공했답니다.”

 

자신을 절제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다.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을 절제할 줄도 안다.

 

빌 게이츠는 평상심을 잃은 감정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그 길과 상반되게 행동하는 방법을 사용했다고 한다.

 

“낙심될 때 나는 노래를 부른다. 슬플 때 나는 크게 웃는다. 질책을 감당하지 못할 때 나는 과거에 이룬 성취를 생각한다. 내 자신이 대단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나의 이상과 목표를 생각한다.”

 

<성공체질로 바꿔주는 생활법칙 11가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