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시명산(675m) 산행

부산갈매기88 2011. 3. 21. 13:07

2011. 3월 19일 11시 양산 시명산을 산행했다.

출발: 부산 노포동역에서 울산행 1127번 버스를 타고-명곡 마을(주유소)에 내려야 했지만, 1정거장을 지나 버스에 내렸다.

산행기점: 국제신문을 참조하여 진행하려 했으나. 그 반대로 웅상 성당 방향으로 잡았다.

산행코스11:20 웅상성당-11:45 명곡소류지- 12:05 기원정사(청룡사)- 12:18시명사-

12:40 119조난 표지판(산행 이정표)-13:20전망대-14:15 660고지-14:20 시명산(675m)

15:00 시명산 출발-13:10 629m 가기전 갈림길- 계곡타기 1시간 - 16:15 명곡 소류지-

16;25 301번 버스 정류장(약 5시간 소요. 점심시간 35분 소요)

산행 특징: 웅상 성당에서 119조난 표지 이정판까지는 그런 대로 워밍업 하기기 좋다.

거기부터 완전히 급경사가 1시간 반 이상 시작된다. 가족들과 그냥 계곡에서 놀다가이

에는 좋은 것 같다. 명곡소류지는 농업용수용이기에, 계곡에 발 담그고 놀기도 그만이다.

하산길의 629m 갈림길에서 계곡으로 급경사길을 택했는데, 약 60~70도의 급경사

너덜지대를 30분 정도 타고 내려와야 한다. 계곡은 많은 낙엽이 쌓여 있어 아주 조심을

요한다. 계곡 아래로 앞서 간 산행인이 붙여 놓은 리본을 보고 쭉 내려가면 새로운 등산

길을 개척하는 기분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