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방

은혜의 선물

부산갈매기88 2011. 6. 21. 07:05

성경: 엡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미국의 한 도시에서 떨어진 옷을 입은 한 신문팔이 소년이 주일 아침에 신문을 팔고 있었습니다. 그가 길을 따라 내려가다가 도시 중앙부의 아름다운 집 앞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기도 모르는 새에 현관에서 서 있었으며 자기도 깜짝 놀라면서 얼떨결에 초인종을 눌렀습니다. 실업계의 거물인 로우리씨가 문을 열면서 그 소년을 보았습니다. 그 소년은 놀란 나머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저씨, 아저씨에게는 아이가 있으신가요?”

아니, 나의 아내와 함께 있을 뿐 아이들은 없단다.”
“아, 그렇다면 저는 아저씨의 아들이 되고 싶어요."


그는 무척 놀라서 그의 아내를 불렀습니다. 그는 부인에게 몸을 돌려 말했습니다.

여보. 작은 아이를 하나 갖고 싶소?”

그녀는 “예”라고 대답했습니다.

 

작은 소년은 소망을 가지고 말했습니다.

아저씨, 만약 저를 아저씨의 아이로 삼아주신다면,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드리겠어요.”
그는 아이에게 가정이 있는지, 아버지나 어머니가 있는지 물었습니다.

소년은 “아니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그 남자는 말했습니다. “얘야 그러면 너는 어디에서 자니.”

 

소년은 대답했습니다. “길에서요.”

그러자 아내가 남편에게 말했습니다. “여보. 이 아이를 맞이해요.”

그들은 그 소년을 아들로 맞아들였습니다.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그 소년은 자신이 가진 모든 것. 신문과 13페니를 그 남자에게 주었습니다.

 

그 자비한 남자는 그것을 내려다보면서 말했습니다.
“아들아. 그것을 가지고 있으렴. 나는 우리 둘을 위해서 충분한 것을 가지고 있어.”


이 이야기에서 무엇을 느낄 수가 있습니까?

하나님 앞에 나아가서 내가 무엇을 하였다고 자랑하는 것이 얼마나 보잘 것 없는 것인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해서 살아가는 것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오늘도 이와 같은 아름다운 자세로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송태승 목사

'믿음의 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이냐 권총이냐   (0) 2011.06.27
이상한 선택  (0) 2011.06.22
돈으로 살 수 없는 행복  (0) 2011.06.20
  (0) 2011.06.17
이름 없는 하나의 돌   (0) 2011.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