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양산 법기수원지 청송산 무지개폭포 산행(1)

부산갈매기88 2010. 9. 20. 10:11

일반에게 잘 개방이 안 되어 있는 법기수원지 입구로 가서 청송산을 올라 무지개폭포로 내려오는 산행을 했다.  산행시간은 법기수원지 입구에서 북쪽 임도를 따라 올라가다가 오른쪽 계곡을 따라 갔는데, 일반인에게 개방이 안 되어서 등산로가 없어서 상당히 애를 먹었다.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산행을 택했다. 이것마저도 수월하지가 않았다. 계곡을 치고 올라가 473m의 산등성이까지 1시간 반 소요, 그리고 청송산(584m)까지 30분 정도 소요되어서 2시간 걸렸으며, 이어서 20분 정도 하산을 하다가 무지개 폭포와 장흥저수지 쪽으로 내려 왔다.  총 산행시간은 5시간 걸렸다.

-먼저 법기수원지로 가는 버스로는 범어사지하철역 2번 출구에서 법서교통 1번, 1-1번 버스를 타면 된다. 범어사 출발시각은 1번 마을버스가 07:28, 08:32, 10:05, 11:29, 12:58, 14: 40, 16:00, 17: 28, 19:35, 21:10분에 있다.

1-1번 마을버스 시각은 07:00, 08:10, 09:28, 10:48, 12:08, 13:48, 15:29, 16:49, 18:05, 19:05, 20:45. 21:45에 있다.

평일과 공휴일 출발시각이 1-1번 버스는 달라질 수 있기에 양산시청 교통시각표에서 확인바람.

<범어사역에서 법서교통 #1 승차>

<법기 수원지 댐 위의 소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