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방

승리의 열쇠

부산갈매기88 2011. 7. 27. 07:25

  어떤 사람은 잠자리에 들기 전 침대 옆에 실내화를 챙겨 놓고 그 안에 열쇠를 넣어 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서 신발을 신으려면 그 열쇠가 발 밑에 걸린답니다. 그러면 그는 열쇠를 꺼내들고 자신에게 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


  "내 앞에 잠겨진 문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 잠겨진 문이 나를 막지는 못할 것이다. 내게는 그 잠겨진 문을 열 수 있는 열쇠가 있다. 그리고 그는 하나님께 이렇게 기도한답니다

.
  "하나님, 제가 오늘 하루를 살아 가다가 제 앞의 길이 막힌 것처럼 보일 때, 저로 하여금 좌절감을 느끼지 말게 하시고 모든 난관을 헤치고 닫힌 문을 열 수 있는 열쇠가 있음을 깨닫게 하옵소서."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마16:19)


  인생은 전쟁입니다. 지금도 세계곳곳에는, 싸움이 끝나지 않고,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토를 빼앗는 전쟁, 정치적 전쟁, 경제적 전쟁, 입시 전쟁, 교통 전쟁, 스포츠 전쟁, 무역전쟁입니다. 우리는 끝없는 싸움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그리스도인에게는, 가장 큰 전쟁이 있는데, 바로 영적 전쟁입니다.(엡6:12)


  사탄은 오늘도 삼킬 자를 찾아 다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맞서 대적해야 합니다.(벧전4:7) 하나님의 말씀의 칼로 무장하고 세속의 가치관과 미혹의 소리에 대적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영적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모든 싸움에는 승패가 있습니다. 승리자에게는 영광과 상급이 보상으로 주어지지만, 패배자에게는 수치와 고통이 따릅니다. 우리가 월드컵 축구에서 승리했을 때, 온 국민이 얼마나 기뻐하였습니까? 이처럼 전쟁도 이겨야 기쁘고 평안합니다. 삶의 경쟁에서도 이겨야 인생이 무너지지 않습니다. 신앙 생활도 원수 마귀를 이겨야, 영혼이 승리의 삶을 누리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신앙을 전투에 비교하시면서, 이기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십니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한1서 5:4)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롬12:21)


/한태완 목사(하나교회, 자양고등학교 교사)

'믿음의 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련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0) 2011.08.01
무거운 짐의 복  (0) 2011.07.29
맹인 전도사 백사겸 선생  (0) 2011.07.22
감사하는 습관  (0) 2011.07.21
세상을 의지하지 말라   (0) 2011.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