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식히기

가장 소중한 것

부산갈매기88 2011. 10. 7. 07:45

  헌트에게는 사랑하는 연인이 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헌트가 가난하다는 이유로 결혼을 반대했다. 여인의 아버지는 헌트를 딸과 떼어 놓을 생각으로 이런 조건을 내어 놓았다.

“열흘 안에 자네가 정당한 수단으로 만 달러를 벌어 오면 결혼을 허락하겠네.”

 

 그런 큰 돈이 있을 리 없는 헌트는 눈앞이 캄캄했다. 며칠 후 그는 자신의 발명품을 떠올렸다.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가슴에 꽃을 꽂는데 일자형 핀으로 꽂으면 번번이 떨어지곤 했다. 곰곰이 생각하던 그는 철사를 구부린 모양의 핀을 만들었다. 그것이 클립의 원형이었다. 헌트는 꽃집으로 달려가서 자신의 발명품을 만 달러에 사 달라고 했다.

 

꽃집 주인은 말했다. “지금 오천 달러를 받고 앞으로 판매액의 3퍼센트를 받는 게 어떻겠어? 그러면 큰 부자가 될거야.”

“아닙니다. 한꺼번에 만 달러를 주십시오.”

 

그리고 생각했다. ‘만 달러가 없다면 그녀와 결혼할 수 없다. 그녀가 없으면 돈이 많다고 해도 무슨 소용인가? ’ 그는 결국 사랑하는 여인을 선택했고 곧 그녀와 결혼하게 되었다. 헌트가 발명한 핀은 전세계로 퍼졌고, 덕분에 꽃집 주인은 큰 부자가 되었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내가 헌트의 경솔함을 나무랐다. 하지만 헌트는 빙그레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다.

“비록 부자는 못되었지만 나는 그 누구보다도 행복해요. 돈 대신 사랑하는 당신을 얻었으니까요.”


우리에게는 소중한 것을 볼 수 있는 눈과 그것을 위해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자랑해야 할 가장 소중한 면류관과 보물은 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하나님이시다.

 

- 말씀의 징검다리 / 정장복·주승중·김운용 엮음

'머리식히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년의 병 간호  (0) 2011.10.14
원 한   (0) 2011.10.12
여자는 ‘이런 남자’를 가장 싫어한다   (0) 2011.10.05
노인의 욕심  (0) 2011.10.04
당신의 보물은?  (0) 2011.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