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황령산 둘레길 중에서 가장 편안한 쉼터가 있는 곳(황령산 레포초공원입구-용해사-금련암-황령산 중턱-봉수대 아래 쉼터-kt-물만골 약수터-전포 화신)

부산갈매기88 2012. 9. 12. 17:23

*산행코스: 황령산 레포츠 공원 입구-용해사-금련암-황령산 중턱 안부-봉수대 아래 전망대-kt 기지국 임도-물만골 체육시설/약수터-구상 반려함길-전포 화신 아파트 (약 2시간 산행)

 

*산행 tip: 황령산 둘레길 중에서 가장 편안하고 아늑한 쉼터가 있는 코스임. 황령산 봉수대 아래에 광안대교가 보이고, 명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점이 더할나위 없이 좋다. 이 쉼터는 아는 사람만이 안다. 그렇게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쉼터를 찾는 게 쉽지는 않다. 전포동 금련암에서 황령산 봉수대를 향하여 올라가 안부(황령산 봉수대와 사자봉 사이)에 도착한다. 안부에 도착하면 아래로 광안대교가 보이고 아파트 단지들이 보인다. 그 내려가는 길을 따라 가다가 왼쪽 편으로 꺽어져 가면 왼쪽으로 조금 올라가는 길을 찾게 된다. 그 길을 따라가면 전망 쉼터가 나온다. 여기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딱 좋다.

 

그 쉼터에서 산 허리길을 따라 KT 기지국 방향의 산 허리를 따라 걸어오면 KT 기지국의 임도와 만나게 되고, 그 임도를 가로질러 가면 원시림이 나타난다. 그리고 왼쪽으로 꺽어져 걷게 되면 한적한 오솔길이 나타나고, 물만골 체육시설과 약수터가 나타난다. 나머지는 동의과학대의 윗길을 따라 화신 아파트 쪽으로 내려오면 2시간 정도의 신행은 끝이 난다.

 

 

*황령산 둘레길 지도: 퍼옴 

 

*산행사진 

 진구 민방위 교육장

 청소년 문화의 집 앞

 

 산행 들머리

 용해사 뒤편 돌탑

 

 금련암

 

 항령산 편백나무 숲길 올라가는 길

 돌탑

 

 안부(황령산 봉수대/ 사자봉 사이)

 봉수대 아래 쉼터 오르는 길

 

 

 

 봉수대 아래 쉼터

 쉼터

 쉼터

쉼터

 쉼터 전망대에서 본 골프장과 아파트

 

 임도 오르기 전

 임도

 

 

 

 

 

 물만골 약수터./체육시설

 

 연산정

 

 

 

 

날머리/ 전포 화신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