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부산갈매기의 엄광산-구봉산 둘레길-옥천약수터-민주공원 산행

부산갈매기88 2012. 8. 31. 12:06

*산행일시: 2012. 8. 25(토) 갬

*산행코스: 학장 세원 앞-학운정-엄광산-엄광산 헬기장 아래- 구봉산 허리 둘레길- 옥천약수터-민주공원(산행시간 4시간. 휴식 1시간, 순수하게 걸은시간 3시간 정도)

*산행 tip: 학장동의 산행 들머리에서 엄광산 정상까지는 완만한 경사로부터 시작해서 정상부근의 산 중턱에서 조금 가파르나 대체적으로 숲속을 거닐 수 있어서 여름 햇살을 피할 수 있어서 좋다. 학운정에서 구덕 꽃마을과 연결되는 임도까지 햇살을 받기는 하지만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이 었어서 좋다.

 

엄광산 정상의 정자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정상 부근의 헬기장 바로 아래에서 대신공원 둘레길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내려오면 큰 바위가 나타나고 왼쪽을 돌아가면 약수터가 나온다. 거기서부터는 편백나무 숲길을 따라 계속 산 허리의 둘레길이 이어지는데, 구봉산과 옥천 약수터, 민주공원 쪽으로 가려면 줄곧 산 허리의 둘레길을 따라가면 된다.

 

엄광산 헬기장 아래에서 민주공원까지 이어지는 숲속길은 정말 이 여름에 압권이다. 대부분의 산행인들은 엄광산에서 구봉산 봉수대나 꽃마을 등의 능선을 따라가는 경향이 많은 것 같다. 기존 신문사에서 나온 등산지도의 대부분이 능선을 따라 전개되어 있기 떄문에.

 

그러나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계절에 맞춰 새로운 코스를 희망하기에 도전하는 기분으로 산길을 걷는다. 똑같은 코스의 무미건조함 보다는 새로운 것을 만나는 즐거움으로 사는 것도 좋다고 본다. 그래서 엄광산 헬기장 아래에서 시작되는 둘레길 코스에서 여유로움을 느껴보면 정말 좋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특히 뜨거운 이 계절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코스라고 생각한다.

 

 

 *산행지도: 아래의 대신공원 지도를 참조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신문사의 지도에는 코스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산행사진 

 산행들머리의 입구

 산행들머리

 

 학운정

 

 

 낙동대교

 승학산 아래의 낙동강

 학운정에서 엄광산 중턱의 돌탑

 

 승학산도 멀리 보이고

 

 

 

 올라온 길을 뒤돌아 보니

 

 

 엄광산 정상의 정자

 

 KT 중계탑

 엄광산 헬기장 아래로 내려오면 이 바위를 만난다

 가야 할 산 허리

 

 약수터

 약수터에서부터 편백나무 숲길이 이어지고

 

 

 

 

체육시설이 있는 곳/부산항 도등 공사중 

 

 

 옥천약수터

 

민주공원으로 내려가는 날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