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방

강남 스타일과 예수님 스타일

부산갈매기88 2012. 10. 26. 08:06

 

얼마 전에 운전을 하다가 AFN Korea의 Eagle FM 라디오 방송을 들은 적이 있었다. 그런데 팝송 대신에 ‘오빤 강남 스타일’이라고 한국어가 신나게 터져 나왔다. 팝송이 나와야 할 시간에 한국의 대중가요가 힘차게 쏟아져 나오는 것을 들으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우습기도 했다. 미국인들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푹 빠져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요즈음엔 강남 스타일이라는 한국노래가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아시아는 물론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유럽뿐만 아니라 남미와 아프리카까지 강남 스타일의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한다. 그 대중가요는 이제 미국 빌보드 챠트 1위를 코앞에 두고 있다. 그로 인하여 가수 싸이는 천문학적 숫자의 큰 수익을 올리게 되었다고 한다. 그야말로 대박 중에 대박이 아닐 수 없다. 미국의 대선 후보까지도 강남 스타일을 노래하며 유행하는 말 춤을 따라서 추는 뉴스를 보면서 한 바탕 시원하게 웃었던 적이 있다. K-POP의 물결을 뛰어넘어 강남 스타일이 전 세계를 춤추게 하고 있는데, 참으로 희한하고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대중가요가 전 세계에 웃음과 기쁨을 주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참으로 즐겁고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세상에선 강남 스타일이 대세인데, 그리스도인들은 과연 어떤 스타일로 살아야 할까? 그렇다. 그리스도인들은 ‘우린, 예수님 스타일’을 찬양하며 감사한 마음과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감사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굳건한 믿음으로 사는 그리스도인이야말로 진정 예수님 스타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김학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