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원대한 목적을 가져라!

부산갈매기88 2009. 8. 11. 10:00

얼 나이팅게일이 라디오 강연에서 우리가 부유해지려면 해야 할 3가지 일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당신의 가족들에게 필요한 돈을 확보할 수 없다는 그런 변명은 그 어디에도 없다고 마음을 굳게 먹어라. 다른 사람들이 부유해질 수 있다면, 당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체를 경영하는 사업가들은 단지 한 개인의 아이디어에서 그 일을 시작하였지만, 이들 모두는 소규모 사업체에서부터 출발을 했다.

 

-당신이 벌고 싶은 정확한 액수를 결정하고, 당신 자신을 위하여 시한을 설정하라. 실제적이면서도 분별력을 갖추어라. 당신의 능력이 무엇인지 자신에게 질문하고 합리적인 기간과 적절한 금액을 설정하라. 이와 동시에 당신이 그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여기에 집중하겠다고 결심하라.

 

-아시아에서 최초의 동전이 주조된 이후 재정적인 성공을 위한 신비한 법칙은 결코 변한 적이 없다. “필요를 발견하고 충족시켜라.” 이것이 바로 거래에 있어서 당신의 몫이다. 아니, 쉽지는 않겠지만 효과는 있을 것이다. 위대한 목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그 능력이 가능하다.

 

오하이주 클리브랜드 소재 제조회사인 워너 앤 스웨시는 최근 한 광고에 이렇게 말한 바 있다.

“로마를 멸망시킨 것은 고트인이 아니었다. 그것은 바로 무료 서커스였다. 사치, 권력, 그리고 방종이 한때 강인하던 로마인들을 나약하게 만들었다. 로마 황제들은 인기를 얻으려고 국민들이 갈망하는 무료음식, 무료 서커스, 그리고 편안한 생활 같은 편의를 점점 더 많이 제공했고, 로마인들은 야망에 차서 열심히 일하는 이방인들에 비해 자신들을 점점 나약하게 만들었다. 기원 후 410년 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국가는 결국 침략을 당해 멸망하고 말았다.”

 

당시 로마에서는 전 인구의 절반이 노예의 신분이었다. 나머지 절반의 사람들을 위해 그들은 일했다. 로마에 거주하는 국민의 대다수는 정부의 후원을 받았다. 정부는 그들의 후원자가 되었다. 생활하려는 그들의 의지는 점점 나약해져 갔다. 그들은 목적을 상실했다. 당신도 그와 같은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원대한 목적을 가진 사람은 더 많은 성과를 산출할 수 있는 능력도 보유하게 된다는 사실이 이것을 증명한다.

 

 

스테디북 <습관을 이끄는 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