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방

“ 예배를 회복하라 ” 부산성산교회 이용수 목사(2016. 1.10.)

부산갈매기88 2016. 1. 15. 10:59

본문 : 느헤미야 3:1

                                 “ 예배를 회복하라 ”

                                                                                         2016. 1. 10

                                                                                      부산성산교회 이용수 목사

Ⅰ. 우선순위에 집중하라

인생을 잘 사는 사람들, 나름대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우선순위가 분명합니다. 이것은 신앙의 원리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믿음생활에서 예수님이 가르쳐 주셨던 우선원리가 있습니다. 바로 마태복음 6장 33절의 말씀이지요.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여 주시리라.” 그리스도인의 인생성공 공식은 간단합니다. 하나님의 일에 우선 관심을 두는 것입니다. 하늘의 것을 먼저 추구한다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하늘의 것, 땅의 것으로 더 좋고 더 신령한 것으로 당신의 삶을 채워주실 것입니다.

 

Ⅱ. 느헤미야는 누구인가?

오늘 본문에는 신앙의 우선순위를 분명히 세웠던 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오늘 본문에 등장하는 인물은 바로 이스라엘의 지도자 느헤미야입니다. B. C. 586년에 이스라엘이 바벨론에 멸망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으로 포로로 잡혀가게 됩니다. 이 느헤미야는 이스라엘이 바벨론에 멸망한지 오랜 후에 바벨론에서 태어난 사람입니다.

 

요즈음 말로 하면 이민 2세라고 말 할 수 있겠지요. 느헤미야는 성경적으로 볼 때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에 의해 크게 쓰임을 받은 인물입니다. 그는 바벨론 왕의 술 맡은 관원장이 되었습니다. 요즈음으로 치면 경호실장에 해당하는 위치입니다. 타국민으로서 이런 위치에 올랐다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이런 느헤미야가 나중에는 바벨론 왕에게 간청하여 훼파된 예루살렘 성벽을 건축하게 됩니다. 이건 바벨론 포로 70년 동안 그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일입니다. 한마디로 이스라엘 민족의 영웅이 된 것입니다.

 

Ⅲ. 느헤미야의 성공 원리

평범한 느헤미야가 주의 은총 속에 성공하는 인생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복 주시는 인생이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은 여기에 이유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을 살펴보면 내용이 이렇습니다. 예루살렘 성을 수축하는데 그 성문을 누가 달았으며 누가 그 기둥을 세웠는지 예수살렘 성을 수축하는데 그 성문을 대한 이야기가 쭉 나옵니다. 그저 70여명의 사람들의 이름이 나오는 거지요. 본문을 보면 그 성문들의 이름도 다양합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가 관심을 쏟고 싶은 부분은 이 수많은 문들 가운데서 느헤미야가 어떤 문을 먼저 수축했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양문이었습니다(1절). 여기 양문은 양을 잡는 문입니다. 양을 왜 언제 잡습니까? 하나님 앞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서 잡습니다. 그러므로 이 양문은 제사하는 문이요, 예배하는 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입니까? 느헤미야와 함께하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앞에 드리는 예배를 소중히 여겼다는 것이지요.

 

Ⅳ. 무엇보다도 예배를 회복하라

성공하는 인생은 무엇보다도 예배의 소중함을 깨달아야 합니다. 오늘 우리에게도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손을 보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디, 어느 부분에 먼저 손을 대시렵니까? 그것이 바로 양문이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예배하는 문을 수축해야 합니다. 예배에 성공하는 인생들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우리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무엇 때문에 그렇게 힘들어 하십니까? 예배를 먼저 회복하십시오. 예배하는 즐거움을 되찾으십시오. 예배하는 기쁨을 회복하십시오. 언제 눈물을 흘리면서 말씀을 들어보셨습니까? 언제 눈물을 흘리면서 기도해 보셨습니까? 언제 기쁨으로 즐거움으로 주님 앞에 찬양을 드려 보셨습니까?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다른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해야 합니다. 예배부터 재건해야 합니다. 거기서부터 모든 문제가 풀려집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예배만큼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예배는 우리 인생의 출발점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공하는 인생은 다른 인생이 아닙니다. 예배에 성공자가 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인생을 반드시 책임져 주실 것입니다 부디 예배에 성공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소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