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식히기

안목을 키워라

부산갈매기88 2009. 4. 17. 07:08

중국 원나라에 솜 빨래를 하면서 대대로 먹고 사는 집안이 있었다. 이 집안 사람들은 손이 트지 않는 약을 가지고 있어서 겨울에도 아무 불편 없이 솜 빨래를 해 왔다.

 

한 과객이 이 소문을 듣고, 백금을 줄 테니 그 비방을 자신에게 알려 달라고 청하였다. 고생하며 솜 빨래로 버는 돈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번다는 욕심에 그들은 마음이 흔들렸다. 결국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과객에게 만드는 기술을 가르쳐 주었다.

 

약의 비방을 얻은 과객은 월나라와 전쟁 중인 오나라 왕에게 달려갔다. 오나라 왕은 그 과객을 장수로 삼았다. 그는 병사들에게 손이 트지 않는 약을 바르게 했고, 혹독한 추위를 견뎌야 하는 겨울철 수전에서 대승을 거두었다. 왕은 그를 지방 제후로 임명하고 토지를 나누어 주었다.

 

한 겨울에 손이 트지 않는 약으로 어떤 사람은 제후가 되고, 어떤 사람은 평생 빨래꾼을 면치 못했다. 안목을 키워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부가 가치가 달라진다.

 

리더 북스 <절대긍정으로 산다>에서

 

*자신의 훌륭한 기술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탐욕과 사리사욕에 그 기술과 능력을 잘못 활용해서 인생을 망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보다 긴 안목와 혜안으로 인생에서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