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가현 여행

일본 사가현 큐슈 올레 가라쓰 하도미사끼 코스

부산갈매기88 2015. 1. 30. 15:53

2015. 1. 25일 오전에는 가베시마(加部島)에서 쫀득쫀득한 활오징어회를 먹고, 1시 반경에 하도미사끼(波戶岬) 주차장에 도착을 한다. 지금부터 약 1시간의 자유시간이 주어진다. 다른 사람들은 하도미사끼의 해변에서 사진을 찍거나 소라구이집에서 소라구이를 맛보거나 하는 등 자유시간을 가진다. 일단 나는 걷는 심리가 작동하여 큐슈 올레길을 걸어보기로 했다.

 

소라구이집을 내려서면 해변길이 나온다. 거기서 국민숙사 하도미사키를 지나 해안 산책로를 따라 걷기 시작했다. 제주도 올레길을 벤치 마킹하여 큐슈 올레길을 꾸며놓긴 하였으나 방향 표시나 시그널 숫자가 많치 않아서 조금 헷갈리기도 했다. 이 코스의 매력은 한국 거제도의 조그마한 섬을 일주하면 나타나는 숲길 같은 낯설지 않은 풍경이다. 비슷한 나무도 있고 또 동백나무도 있어서 해안 식생은 아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해안 절벽도 제주도 주상절리처럼 거창하거나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 나름의 특색을 지니고 있어서 풍광은 좋은 편이었다. 또 간혹 해안 바위 위에서 낚시를 하는 낚시꾼도 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평화스러움, 아늑함, 여유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 하도미사끼 캠프장에는 가족 텐트도 보였다. 그곳은 정말 날씨가 3월 중순의 봄이었다.

 

시간이 없는 것이 아쉬웠다. 가라쓰 하도미사끼 올레코스가 11.2km라고 하니까 대략 3시간 반 정도면 한 바뀌 돌 수 있을텐데....

아쉬움을 남기고 되돌아 나온다.

 

 

큐슈올레코스 중 가라쓰(唐津) 하도미사키 코스

스타트 지점 - 미치노에키 모모야마텐카이치 (道の駅桃山天下市)

마에다 도시이에의 진영터 前田利家陣跡(0.2km)

후루타 오리베의 진영터 古田織部陣跡(1.0km)

호리 히데하루의 진영터 堀秀治陣跡(2.1km)

구시미치 (400년 역사의 길) 400年続く歴史道の串道(2.9km)

차엔 가이게쓰 [ 다도문화 체험 : 말차(분말녹차)] 茶苑「海月」(3.7km)

다이코도 太閤道(3.9km)

히젠나고야성 박물관 肥前名護屋城跡天守台(4.5km)

가라쓰 도자기 제조소 히나타가마 唐津焼窯元炎向窯(5.9km)

사가현립 하도미사키 소년 자연의 집(사회교육시설) 波戸岬少年自然の家(7.0km)

하도 미사키 산책길 波戸岬自然遊歩道(9.5km)

소라구이 가게 サザエのつぼ焼き屋台(11.2km)

 

●산책 사진

 

 

 

 

 

 

 

  

 

  

 

 

 

 

 

 

 

 

 

 

 

 

 

 

 

 

 

 

 

 

 

 

 

 

 

 

 

 

 

이번 사가현 모니터 투어에 [사가현 관광연맹][엔타비 여행사]가 진행을 함께 주었다.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http://www.welcome-saga.kr/main.do

www.nta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