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이야기

실패자가 늘 하는 말

부산갈매기88 2010. 4. 13. 16:54

 

한 남자가 이발을 하기 위해 이발소를 찾았다.

그런데 이발소 문 앞에 이런 팻말이 붙어 있었다.

‘오늘은 현금, 내일은 공짜’

 

이왕이면 공짜로 이발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그는 하루를 더 기다리기로 했다.

다음날 일찍이 그 이발소를 찾았다.

 

그런데, 그 이발소에는 어제와 똑 같은 팻말이 붙어 있었다.

‘오늘은 현금, 내일은 공짜’

 

그래서 그는 다음날 다시 가기로 했다.

그 다음날에도 여전히 같은 팻말이 붙어 있는 것이 아닌가!

이 남자는 “아니, 또 내일이야!”하고 투덜거리며 발길을 돌리고 말았다.

 

실패자들에게 볼 수 있는 공통적인 습관 중의 하나는 미루는 습관이다. ‘다음에, 다음에’하고 미루다가 결국은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그러나 성공자들은 다르다. 할 일이 있으면 그 즉시 시작한다. 잊어 먹기 전에, 다른 상황이 생기기 전에 그 일을 즉시 시작한다. 그러기에 하나하나 성공의 열매를 따먹게 된다.

 

‘다음에’하고 미루고 싶을 때 ‘아니야, 지금 해야 해’하고 외쳐 보라.

‘조금 있다가’하는 생각이 들 때 ‘바로 지금’이라고 외쳐 보라. 그러면 하기 싫던 일도, 불가능해 보이던 일도 쉽게 풀린다.

 

스페인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다음에’라는 길을 통해서는 이르고자 하는 곳에 결코 도달할 없다.”

 

 

 

문충태 <하루 1분>